삼성전자는 선택과 집중에 의해 디지털 시대에 맞는 전문인력 양성을 실시하고 급변하는 기업 경영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시로 핵심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문 기술인력을 육성하는 첨단 기술연구소와 마케팅 인력을 집중 육성하는 글로벌 마케팅연구소, 변화와 리더십을 연구하고 교육하는 리더십 개발센터 등과 각 조직별 연구소를 중심으로 임직원의 자질 향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회사가 지향하는 경영철학과 이념, 혁신 등 회사의 정책, 전략 등 가치를 공유하는 공유교육과 함께, 미래 경영자와 전문가로 성장할 사람을 미리 선별하여 교육하는 차세대 경영자 리더 육성, 미래 경영자와 전문가로 성장할 사람을 미리 선별하여 교육하는 차세대 경영자 리더 육성, 해외 주재원과 지역 전문가 및 해외법인장 등 글로벌 인재의 양성, 그리고 구매 제조, 마케팅 등 직능 전문화를 통한 직능 전문가 양성 등을 목표로 하는 교육정책을 펼쳐가고 있다.